영북면-서울시 은평구 신사2동, 상생발전 자매결연
상태바
영북면-서울시 은평구 신사2동, 상생발전 자매결연
  • 포천일보
  • 승인 2023.04.14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북면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2일 영북면(면장 최재두)과 서울시 은평구 신사2동(동장 임춘재)의 ‘상생발전을 위한 자매결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신사2동 주민자치회(회장 박은미)에서 제안해 영북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대남)가 동참하여 추진됐다.

양 기관은 상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상호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과 공산품의 애용 및 홍보에 협조 등 지역의 공동발전과 번영을 위해 지속적인 교류를 협약하고, 특히, 지역균형발전과 상생을 위한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에 동참하기로 협약했다.

신사2동 주민 대표단은 한탄강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과 산정호수 등 영북면의 관광명소를 방문해 영북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경험하고, 영북면 주민자치위원장의 인솔하에 명품사과를 생산하는 평화농장, 우수 농산물을 생산하는 보현농장, 분필 등 필기구를 제조하는 세종몰 등을 견학했다.

박은미 신사2동 주민자치회장은 “영북면을 처음 방문하는데 전혀 낯설지 않고 친근하게 느껴진다. 저희를 반갑게 맞아주시는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두 도시의 자매결연이 타 지역의 모범이 되는 교류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대남 주민자치위원장은 “오늘 협약을 시작으로 앞으로 지속적이고 활발한 교류를 통해 영북면과 신사2동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주민자치위원회가 앞장서겠다” 며 앞으로의 다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