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주민자치, 취약계층 어르신 선물과 카네이션 전달
상태바
일동주민자치, 취약계층 어르신 선물과 카네이션 전달
  • 포천일보
  • 승인 2023.05.08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1회 어버이날을 맞아 일동면주민자치회(회장 김경자)는 지난 4일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모시고 식사와 선물 및 카네이션 전달 행사인 ‘행복한 초대’를 진행했다.

어버이날 행사는 일동면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주최하고, 일동면 이장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부녀회, 적십자봉사회, 여성예비군소대, 행복마을관리소 등 100여 명이 함께했다.

어버이날 행사는 11시부터 13시까지 지역 내 ‘고인돌 식당’에서 열렸다.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홀몸 어르신 등 50여 가구를 대상으로,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차량 지원과 식사 제공, 선물 및 카네이션 전달 등을 진행했다. 선물은 간단한 음료와 떡 등 간식거리로 구성하고, 카네이션은 코사지와 함께 화분으로도 마련했다.

김경자 주민자치회장은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식사하는 자리를 마련해 안부도 확인하고 카네이션과 선물꾸러미를 전달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며 “일동면주민자치회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사업을 계획하고 펼쳐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더불어 어버이날 행사에 참석해준 각 단체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윤행 일동면장은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지역 어르신들께 식사 대접과 선물을 전달하고, 어르신의 안부도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은 행사였다”며 “이번 행사를 준비하시고 참석해주신 모든 단체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사업추진과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동면과 일동면주민자치회는 계절별 대상 맞춤형 후원품 전달 및 자리 마련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