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중, 15개 분야 전문 직업인 초청 직업 특강
상태바
대경중, 15개 분야 전문 직업인 초청 직업 특강
  • 포천일보
  • 승인 2023.05.26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 대경중학교(교장 김도규)는 5월 25일(목)에 전교생을 대상으로직업인특강 및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포천시 꿈모락청소년지원센터의 협조 아래 5, 6교시에 진행된 이날 프로그램은 15개 직업군으로 구성된 전문직업인의 강의 및 체험 실습을 통해 학생들이 올바른 직업세계를 이해하고 일과 직업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을 함양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학생들은 구체적이고 생생한 전문직업인의 특강을 들으며 미래 직업 세계에서 요구되는 직업별 기초역량을 습득하고 자신이 선호하는 직업 선택에 필요한 능력을 탐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 조명받는 드론 전문가, VR 전문가, 로봇 전문가, 3D프린팅 전문가로부터 강의를 들은 학생들은 직접 드론을 날리고 가상현실을 체험하며 과학기술의 발전과 활용에 놀라워했고, 서비스산업 직종의 반려동물 훈련사, 바리스타, 파티쉐, 푸드스타일리스트, 조향사 등의 직업 세계를 탐색하며 즐거워했다.

또한 경찰, 배우, 성우, 상담심리사, 일러스트레이터, 특수분장사 등 다양한 직업들의 세계에 대해 궁금한 점 등을 알아봤다. 더하여 전문직업인이 되기 위해 갖추어야 할 능력 및 자신이 노력해야 할 일 들에 대해서도 고민하고 체험 보고서를 작성하며 바람직한 직업관과 전공의 중요성을 인식했다.

한 학생은 직접 반려동물을 만지고 훈련시키는 연습 및 체육관에서 드론을 조작해 날리기, 커피 원두를 볶는 로스팅 경험과 커피 내리기, 미니 로봇 조작하기, 성우 역할 해보기, 가상현실 체험하기 등등의 다양하고 생생한 직업 체험을 경험했다.

대경중학교 김도규 교장은 “우리 사회를 이끌어나갈 학생들이 앞으로도 더 다양한 경험과 체험을 통해 진로를 발견하고, 꿈을 키워나가며 각자 자신의 진로를 개척하여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더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