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동남고등학교(교장 김애주)는 7월 14일 스포츠 인물 사전을 제작, 출판 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는 체육 교사와 사서교사가 융합 수업으로 1~3학년 학생 23명과 함께 27종목 127인의 스포츠 현역 선수들의 출생, 성장배경, 운동계기, 국가대표 활동, 이슈 기사를 검색하고 정리한 내용이다.
김규현 체육 교사는 27종목의 스포츠 강의를 준비했다. 인기 종목뿐 아니라 비인기종목의 경기 진행 방법, 특징을 담아냈다. 모둠별로 어떤 종목, 어떤 선수를 선정할지 인터넷으로 탐색하며 모둠원과 협력하여 신중하게 결정했다.
이어 곽정은 사서교사가 글쓰기와 인터넷 검색 방법을 강의했다. 좋은 표현과 나쁜 표현, 지양할 표현과 다르게 바꿔 써야 할 표현을 O, X로 나누어 지루하지 않게 알차게 강의했다.
‘교과 융합 수업’은 교사와 학생 모두 서로 협력하고 보완하고 잘된 점은 격려하며 함께 하는 수업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이 중 ‘스포츠 인물 사전’ 제작은 스포츠, 디자인, 편집이라는 세 개의 진로가 어우러지며 만들어진 결과물이다.
총괄 편집장 2학년 오예은 학생은 “우리나라 스포츠인을 조사하면서 융합 수업을 하면서 낯선 친구들과 친해지고 모둠장으로 리더 역할을 하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