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군 드론 페스티벌 27일 개최…경기도 레저스포츠 사업 선정
상태바
민관군 드론 페스티벌 27일 개최…경기도 레저스포츠 사업 선정
  • 포천일보
  • 승인 2023.08.10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27일 영북면 한탄강 하늘다리에서 민관군 드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드론 페스티벌은 경기도에서 관광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시·군 레저스포츠 관광 활성화 사업에 최종 선정돼 이뤄졌다. 향후 포천시의 드론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매년 정례적인 행사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주간에는 한탄강 다목적 광장 일원에서 민·군 드론 전시 및 체험존을 운영하며 야간에는 불꽃·폭죽을 활용한 드론 라이트쇼 공연으로 같은날 열리는 2023 한탄강 지오 페스티벌의 마지막 피날레를 함께 장식할 예정이다.

민·군 드론 전시 및 체험존에는 제5군단에서 실제 군 작전에 사용하는 군 드론 장비들을 전시한다. 민간 기업의 드론 전시 및 체험, 드론 축구 시연 등도 운영할 계획이다.

포천시 관계자는 “이번 드론 페스티벌은 포천시민과 함께 변화하는 미래사회를 이해, 체험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군부대가 많은 포천시 지역 특성을 고려해 타 지자체와 차별되는 드론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한탄강 리버마켓, 워터 슬라이드존 등 세계지질공원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축제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포천시 지역발전과 균형발전팀(031-538-3319)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