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펼쳐보자, 책도 꿈도 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 풍성
상태바
"펼쳐보자, 책도 꿈도 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 풍성
  • 포천일보
  • 승인 2023.08.23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강연, 공연, 체험활동, 부대행사, 전시전 등 40여 개의 프로그램을 관내 도서관 및 온라인을 통해 운영된다.

우선 책을 집필한 저자와 직접 만날 수 있는 자리가 준비돼있다. ▲소설「비가 오면 열리는 상점」유영광 작가, ▲그림책「마음버스」,「사자마트」김유 작가 ▲그림책「찍찍찍 마을 딸기 축제」멜리 작가 ▲그림책「쩌저적」이서우 작가 ▲그림책「사서가 된 고양이」 권오준 작가 등이다.

‘품격있는 인문도시 포천’에 걸맞은 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경인방송 라디오 ‘소통클래식’ 진행자 바리톤 오유석의 ‘오페라를 읽다’ ▲자기돌봄과 성장 프로젝트 ‘타로로 마주하는 나’ ▲어린이를 위한 ‘미래탐험대: 메타버스로 떠나는 인공지능 과학탐구여행’ ▲‘최고봉 선생님의 그림책 수업’ 등이다.

또한, 다함께 즐길 수 있는 ▲뮤지컬 ‘도서관에 간 사자’ ▲인형극 ‘혹부리 할아버지’, ‘재크와 콩나무’ ▲공연 ‘누구나 다 아는 세상의 모든 오페라’ ▲선단도서관 독서운동회 페이스페인팅, 책놀이터, 마술&풍선쇼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영북도서관은 오는 9월 12일 개관 10주년을 기념해 ▲음악회 ‘귀로 듣는 애니메이션 – 디즈니×지브리’ ▲10주년 도서대출행사 ▲낙서대회 ▲1020 꼴라쥬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이외에도 도서관 별로 각각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부대행사, 북큐레이션, 원화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영구 도서관정책과장은 “유난히 무더웠던 여름을 지나고 책 읽기 좋은 계절 가을이 왔다. 앞으로도 도서관이 시민 가까이에서 항상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운영 일정은 각 읍면동 도서관마다 다르며,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신청접수는 포천시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pocheon.go.kr)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