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가구업체, 한국국제가구 및 인테리어산업대전 참가
상태바
포천가구업체, 한국국제가구 및 인테리어산업대전 참가
  • 포천일보
  • 승인 2023.08.28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8월 24일부터 8월 27일까지 나흘간 고양 킨텍스(제1전시장 2,3홀)에서 개최된 ‘2023 한국국제가구 및 인테리어산업대전(코펀 박람회)’ 에 참가했다.

포천시 전용관에는 하주매트리스, IK컴퍼니, FNC(주), 생소한브릿지협동조합, 솔모루가구 등 관내 가구 기업이 참가했다.

포천시 기업들은 옷장, 침대, 수납장, 테이블, 거실장 등 높은 품질의 가구들을 전시·홍보했다. 또한, 타 시군 기업들과 함께 제품 디자인을 공유하고 관련산업의 동향을 파악하는 등 가구산업 전반에 대한 정보교류도 이뤄졌다.

경기대진테크노파크 내 경기가구창작스튜디오에서도 가구 공방 스타트업 18개(공존, 포커스온우드 등) 기업들이 참가해 목재를 활용해 창작한 소파테이블, 진열장, 책상, 트레이, 조명, 도마 등을 내놓는 등 목공산업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도모했다.

포천시 관계자는 “이번 한국국제가구·인테리어산업대전을 통해 우수한 포천의 가구들을 홍보할 수 있게되어 기쁘다. ‘가구공예소공인특화지원센터’ 운영, 이전에 진행했던 ‘인도네시아·태국 가구 수출컨소시엄’ 참가와 같이 가구산업의 발전을 위한 토대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 코펀은 가구산업 전 분야를 아우르는 박람회로 미국, 독일,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홍콩 등 15개 국가가 참가, 약 1만 명의 바이어가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