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립도서관,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전시회 개최
상태바
포천시립도서관,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전시회 개최
  • 포천일보
  • 승인 2015.11.30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립가산도서관(관장 이근형)은 지난 28일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왁자지껄 도서관, 문학놀이를 품다’ 제2기 마지막 수업을 맞아 참여 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부모참여 수업 및 작품전시회를 열었다.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2400만원을 전액 지원받아지난 4월부터 운영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내 꿈의 아지트”라는 뜻으로 학교를 가지 않는 토요일에 놀이를 통한 문학교육 과정을 기본으로 음악ㆍ미술ㆍ무용ㆍ연극 등 여러 예술 분야를 통합한 강의와 체험 등 실내외 학습의 다양한 형태로 융합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작품 전시회는 지난 9월 5일부터 시작하여 13주간의 참여학생들의 발자취를 엿볼 수 있는 어린이도서 감상글, 체험활동 공예작품, 각종 문학창작 결과물, 활동사진 등이 전시되었으며,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함께 참여하여 전시회 분위기를 더 흥겹게 했다.

출석왕상을 수상한 이다해 학생은 “작년에 집 근처에 도서관이 생겨 매우 기뻤는데 올해는 한번도 접해보지 못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도서관을 친숙하고 재미있는 공간으로 생각하게 되었다”면서 내년에도 꿈다락토요문화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해 달라”고 말했다.

포천시립가산도서관 관계자는 “중앙부처에서 실시하는 각종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응모해 열악한 시 재정에 기여하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