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육아지원센터, ‘제6회 놀이한마당–민속놀이&직업체험’ 운영
상태바
포천육아지원센터, ‘제6회 놀이한마당–민속놀이&직업체험’ 운영
  • 포천일보
  • 승인 2023.09.2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19일 포천실내체육관에서 ‘제6회 놀이한마당–민속놀이&직업체험’ 행사를 운영했다.

제6회 놀이한마당–민속놀이&직업체험’은 한가위를 맞아 포천 관내 어린이집과 영유아 자녀를 둔 가정 모두가 다양한 민속놀이와 직업체험놀이를 즐길 수 있게 했다.

행사에서는 민속놀이 체험뿐만 아니라 공항체험, 해저탐험, [명화]해바라기, 얼음왕국, 세계골프여행, 숲속안전체험, 인성예절교육 및 안전교육 등 행사장을 찾는 영유아와 가족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했다.

또한, 인성예절 교육은 경기북부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인성예절체험버스를 운영해 진행됐다. 인성예절체험버스는 버스 내부를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꾸민 버스로, 아이들이 직접 버스에 탑승해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면서 바른 인성을 갖추기 위한 교육을 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린이집 관계자는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덕분에 아이들이 재미있는 활동을 많이 하고 왔다. 아이들이 하원하면서 듣고 체험한 프로그램 자랑을 많이 한다”며, “아이들을 위한 행사를 마련해주신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한 부모는 “집에서는 체험하기 힘든 프로그램을 경험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앞으로도 이렇게 다양한 주제를 가진 행사를 많이 추진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