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남, “농축산물 구입 할인 지원 250억 도의회 통과”
상태바
김성남, “농축산물 구입 할인 지원 250억 도의회 통과”
  • 포천일보
  • 승인 2023.09.22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국제유가 급등, 환율 상승 등으로 민생경제에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 장바구니 물가 부담 완화를 위한 ‘농축수산물 구입 할인 지원’ 사업비 250억 원이 9월 21일 열린 제371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통과되었다.

이번에 통과된 ‘농축수산물 구입 할인 지원’ 사업비는 예산삭감으로 사업이 좌초될 위기가 있었다. 그러나 지난 11일 열린 제2차 농정해양위원회 추경 심사를 통해 원안인 250억 원의 사업비를 꼭 지켜야 한다는 경기도의회 김성남 농정해양위원장(국민의힘, 포천2)의 적극적인 설득으로 예산삭감을 막고 작년 234억 원보다 16억 원 증액된 250억 원을 통과시켰다.

김성남 위원장은 “작년에 이어 고물가 등 여러 악재가 겹쳐 민생경제가 매우 힘든 만큼 저를 비롯한 우리 위원회 위원들이 조금의 감액도 없이 통과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농가들이 생산비가 올라 판로가 막힌 어려운 상황에서 한줄기 단비가 되었으면 좋겠고, 경기도민분들도 우수한 경기 농수산물, 축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농축수산물 구입 할인 지원’은 경기도 농수산물 전 품목, 농수산물인증가공품을 소비자들이 온‧오프라인 유통채널(대형마트, 중소형마트, 로컬푸드직매장, 공공기관몰)에서 누구나 구입 가격의 20%(1인 최대 2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