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남 농정해양위원장, 경기북부 조합장협의회 감사패 수상
상태바
김성남 농정해양위원장, 경기북부 조합장협의회 감사패 수상
  • 포천일보
  • 승인 2023.10.16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김성남 농정해양위원장(국민의힘, 포천2)이 경기북부농협조합장협의회부터 16일 감사패를 수상하였다.

경기 양평군 용문산장에서 열린 이번 경기농협북부조합장협의회 연찬회에는 최상복 회장, 이석관 부회장 등 경기북부 지역 농협 조합장 100여 명이 참석하였다.

김성남 위원장은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경기도 농업 발전과 농어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고, 또한 ‘경기도 농수산물 구입 할인 지원사업’의 예산 편성과 집행과정의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경기도 농수산물 구입 할인 지원사업은 당초 예산삭감으로 사업이 좌초될 위기가 있었으나, 지난 9월 11일 열린 농정해양위원회 추경 심사를 통해 원안인 250억 원의 사업비를 지켜야 한다는 김 위원장의 노력과 설득으로 예산삭감을 막고 작년 234억 원보다 16억 원 증액된 250억을 통과시키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김성남 위원장은 “작년에 이어 고물가 등 여러 악재가 겹쳐 민생경제가 매우 힘든 상황 속에서 작지만, 농가들에 보탬이 되고, 또한 경기도민들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농수산물을 구매할 기회를 만든 것에 큰 보람이 되었는데, 감사패까지 수여해 주셔서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이 감사패는 개인으로 받은 게 아니라 함께 여․야 구분 없이 한마음으로 농가들과 경기도민만을 위해 의정활동을 함께한 우리 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받은 것으로 앞으로도 경기농정을 위해 힘써 일하겠다”라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경기농협북부조합장협의회는 경기 북부에 있는 53개 농협 조합장이 참여하는 모임이며, 지난 5월 최상복 화도농협 조합장이 6대 회장으로 선출되어 협의회를 이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