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설은 이렇게”…문화관광‧지질공원 해설사 역량강화 교육
상태바
“해설은 이렇게”…문화관광‧지질공원 해설사 역량강화 교육
  • 포천일보
  • 승인 2023.10.17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6일 한탄강지질공원센터 강당에서 포천문화관광·지질공원해설사를 대상으로 전문강사를 초빙해 해설역량을 강화하고 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위한 전문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포천시 관광지 맞춤형 해설개요 로드맵 작성·스토리텔링 기법 강의, 해설 시연 및 피드백, 스피치 코칭 등 해설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했다.

특히, 올해 포천시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이 유네스코 재지정 심사에서 만장일치로 통과되며 국제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으로, 국내외 관광객들의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해설사 역량 강화 목표를 뒀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해설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포천시 관광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전문성을 기를 수 있어 기쁘다”며, “포천시 해설사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해설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황희석 관광과장은 “유네스코의 문화적·역사적 유산을 보유한 포천시의 가치를 전달하는 뛰어난 해설사들을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포천시를 국내 관광의 중심지로 만들기 위해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등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천시는 올해 신규 해설사 3명을 추가로 현장에 배치, 해설사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활동비를 인상하는 등 해설사 처우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또한, 10월 중 해설사의 관광이해도를 높이고 타시군의 문화관광해설기법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견학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