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대경중학교(교장 김도규)는 지난 16일과 20일 ‘2023 포천 창업으로 미래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포천교육지원청의 지원으로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이틀에 걸쳐 방과후를 이용해 수제 초콜릿 만들기, 나만의 향수 만들기, 식물을 매개로 한 원예활동 등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1인 창업이 성행하고 있는 요즘 창업 교육 및 체험활동을 통해 미래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고 졸업 후 진로에 대해 준비하고 탐색하며 자신의 진로를 개척하도록 돕는데 취지다.
희망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창업교육에 대한 안내를 받으며 직업이 주는 자아실현과 보람, 긍정적 가치를 이해하고 창업의 의미와 필요성을 인식하며 창의력을 바탕으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었다.
수제 초콜릿 만들기를 통해 ‘쇼콜라티에’라는 직업을 안내받은 학생들은 창의력을 살려 자신만의 수제 초콜릿을 만들며 즐거워하였고,나만의 향수 만들기 프로그램에서는 마음을 치유하는 아로마테라피 천연 향수를 만들며 향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조향사’라는 직업을 이해하며 다양한 향의 매력에 빠져 들었다.
또한 식물을 매개로 한 원예활동에서는 편백나무와 측백나무 등을 이용한 리스 만들기, 천연 허브소금 만들기 등 식물과 만나는 과정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공감 능력을 향상시키며 원예활동을 통한 다양한 진로의 방향을 안내받았다.
대경중학교 김도규 교장선생님은 앞으로도 개인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창의성을 신장하는 기회를 제공해 현실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인재를 양성하고, 본교의 교훈인 능력있는 사람이 되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