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인1+센터 증축 리모델링 건축설계…제안 공모 당선작
상태바
관인1+센터 증축 리모델링 건축설계…제안 공모 당선작
  • 포천일보
  • 승인 2023.10.3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7일 포천시 관인1+센터 증축 및 리모델링 건축설계 제안공모 당선작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20일 포천시 관인1+센터 증축 및 리모델링 건축설계 제안공모 심사위원회를 열어 공모당선작을 선정했다.

이번 사업은 설계비 3억2천6백만 원을 포함해 총사업비 54억 원이 투입되며, 지난 5월 공공건축 사전검토, 7월 건축기획설계 등 사전 행정절차를 거쳐 설계 공모를 진행했다.

건축설계 제안공모는 주민들의 시설 관리비용 최소화를 위한 친환경 제로에너지 설계를 도모하고 설계과정에서 주민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계 공모는 ▲설계 공모 공고 ▲19개 사의 건축사무소 응모신청서 등록 ▲12개 사 최종 공모안 제출 ▲지난 10월 20일 설계 공모 심사위원회 개최 순으로 진행됐다.

공모에는 ㈜자림건축사사무소(대표 최정만)가 당선됐다. ㈜자림건축사사무소는 제로 에너지 빌딩에 대한 설계 경험을 바탕으로 리모델링과 시공하자보수가 용이하고 운영비용과 철거비용이 최소화 된 제로에너지 설계 기반 ‘스마트 그린 빌딩’을 구현했다.

포천시 관계자는 “당선작 선정업체인 ㈜자림건축사사무소와 11월 중 설계용역 계약을 체결해 6개월간의 설계 기간을 거쳐 오는 2024년 6월 리모델링 공사 착공, 오는 2025년 공사를 완료하고 개관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번 포천시 관인1+센터의 증축 및 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관인면 도시재생 사업의 거점 공간을 확보하고 관인면 주민들의 평생 교육을 책임질 문화·교육의 공간이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포천시는 공모작 심사과정을 실시간으로 송출해 공정하고 투명한 공모심사를 도모했다. 당선작 및 입상작의 작품은 포천시 홈페이지(www.pocheon.go.kr) 및 세움터(www.eai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