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EBS스타강사 초청 박물관 콘서트…구한말 세계정세 강의
상태바
전 EBS스타강사 초청 박물관 콘서트…구한말 세계정세 강의
  • 포천일보
  • 승인 2023.11.2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2일 포천시립중앙도서관 1층 세미나실에서 ‘제4회 박물관 콘서트’를 개최했다.

올해 마지막으로 개최된 제4회 박물관 콘서트는 ‘구한말 조선과 세계’를 주제로 썬킴 교수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했다.

전 EBS스타강사이자 현 사이버 한국대, 숭실사이버대 겸임교수로 활동중인 썬킴 교수는 ▲이제만나러갑니다 ▲썬킴의 세계사 완전정복 등 방송에 다수 출연했다.

제4회 박물관 콘서트는 병인양요 시대를 배경으로 당시 구한말 조선과 유럽과 미국 등 세계의 상황을 함께 알아보는 시간이었다. 청나라의 아편전쟁과, 조선의 강화도 상황, 거상 임상옥, 양헌수 장군 등 역사 인물들에 대한 이야기, 포천 출신 조선 후기 유학자 면암 최익현과 사육신 유응부에 대한 내용 등으로 강연이 진행됐다.

 

강연을 들은 시민들은 “유명한 썬킴 교수를 직접 뵙게 돼 영광이었다”며 “앞으로 우리의 역사와 문화를 알아갈 수 있는 강연들이 계속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는 지난 제1~3회 박물관 콘서트에 이어 제4회 박물관 콘서트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앞으로도 시는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2024년에도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박물관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