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탄강주변 관광지개발 용역…체류형 관광시설 도입 추진
상태바
한탄강주변 관광지개발 용역…체류형 관광시설 도입 추진
  • 포천일보
  • 승인 2023.12.14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는 지난 13일 한탄강주변 관광지개발 타당성조사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한탄강주변 관광지개발 타당성조사 용역은 관광객들이 한탄강 일원의 풍부한 관광자원을 즐길 수 있도록 숙박 가능 체류형 관광시설 도입을 위해 실시한 연구용역이다.

보고회는 전은우 미래중심도시추진단장, 관련 국·과장과 포천도시공사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연구 수행기관에서 발표한 연구 결과물을 면밀히 검토하고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용역의 주요내용은 ▲개발여건 분석 ▲개발규모 적정성 검토 ▲개발방향 및 개발방식 검토 ▲도입시설 검토 및 기본구상 ▲사업성 분석 등이다.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다산컨설턴트는 8개월간의 연구용역 수행을 통해 한탄강의 기존 관광시설과 연계 가능한 관광자원 개발, 공공과 민간의 단계별 합동 개발 등 경기북부 대표 관광도시 조성을 위한 세부적인 방안과 지역을 발전시킬 수 있는 품격있는 비전 및 전략 과제를 제시했다.

전은우 미래중심추진단장은 “향후 추진 예정인 한탄강 주변의 관광사업 수요의 변동 가능성 등 현실을 최대한 직시한 뒤 이후 계획에 반영해 매력적인 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이번 최종보고회를 통해 제시된 연구 결과를 토대로 현재 한탄강 주변에 추진중인 공공·민간부문의 개발사업과 연계한 관광지 지정을 통해 경쟁력 있는 관광인프라를 조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