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주민자치, 2023년 포천시 주민자치 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일동주민자치, 2023년 포천시 주민자치 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 포천일보
  • 승인 2023.12.19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동면 주민자치회가 지난 18일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 블랑홀에서 열린 ‘2023년 포천시 주민자치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연대회는 포천시 14개 읍·면·동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는 자리로 주민자치회 활동전반 및 주민자치 우수 활동 사례 등을 엮어 발표하는 경연으로 진행됐다.

일동면 주민자치회는 주민참여형 마을유휴지 활성화 사업의 일환인 ‘마을공터, 놀면 뭐하니~’라는 주제로 참가해 최우수상을 받았다.

일동면 주민자치회는 올해 일동면에서 추진했던 사업의 우수 성과를 14개 읍면동 주민자치회와 공유했으며, 사업의 기획부터 진행·운영까지 민관군이 합심해 지역 특성에 맞는 우수사업을 발굴한 실적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경인 일동면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해주신 주민자치회의 역할과 노고가 좋은 결실을 맺게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일동면 행정복지센터 또한 앞으로도 일동면 주민자치회가 민관군과 함께 협력해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일동면주민자치회 김경자 회장은 “오늘의 수상은 일동면 민관군 협력의 결과다. ‘일동면주민자치회 1기’가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춰 펼친 활동들이 최우수상 수상이라는 결과를 얻게 돼 기쁘다”며, “2024년 새롭게 시작하는 ‘제2기 일동면주민자치회’ 활동의 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일동면 주민자치회는 포천시를 대표해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