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포천시 청년정책위원 위촉…청년정책 심의 조정
상태바
제3기 포천시 청년정책위원 위촉…청년정책 심의 조정
  • 포천일보
  • 승인 2023.12.19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8일 포천시청 시정 회의실에서 제3기 청년정책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포천시 청년 기본조례」에 의거해 구성된 제3기 청년정책위원회는 포천시의회 김현규 의원 등 위촉직 10명과 관련부서 당연직 공무원 6명 등 총 16명으로 구성됐다.

구성된 제3기 청년정책위원회는 앞으로 2년간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의 수립·변경 ▲연도별 시행계획의 추진실적 점검 및 평가 ▲청년정책 시행을 위한 관련 사업의 조정 및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조정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회의는 신규 위촉직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 위원장(포천시의원 김현규)과 부위원장(카페반월 대표 이지혜) 선출, 2023년 청년정책 추진실적 및 2024년 시행계획 심의 등으로 진행됐다.

포천시 관계자는 “청년정책위원회를 통해 수립된 다양한 의견들을 정책적으로 반영해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화경제국 김남현 국장은 “포천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이자 청년정책을 담당하는 국의 국장으로서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청년정책위원회를 통해 포천시 청년들의 의견이 반영된 실효성 있는 정책들이 수립되고 실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들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며, “청년정책위원회가 포천의 백년대계를 책임질 청년 세대의 날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