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도시공사, ESG 우수기업 인증 획득
상태바
포천도시공사, ESG 우수기업 인증 획득
  • 포천일보
  • 승인 2023.12.21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도시공사(사장 이상록)는 지난 21일, 한국평가데이터㈜가 주관하는 평가에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분야의 탁월한 성과로‘ESG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ESG 평가는 공사의 모든 ESG 활동을 환경관점(환경경영정책, 환경경영추진, 환경검증‧법규, 에너지‧온실가스관리, 자원관리, 청정생산, 오염물질관리), 사회관점(인권경영, 채용관리, 직원현황, 인적자원관리, 산업안전, 정보보호, 사회공헌, 협력사), 지배구조관점(준법경영, 경영진, 소유구조‧주주관리, 이사회‧감사, 정보공시)에서 평가하고,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비재무적 리스크로 인한 기업가치 훼손 여부 등을 고려해 상위 1등급부터 7등급까지 구분하여 평가등급을 부여하는 인증제도이다.

이번 ESG 우수기업 인증 "2등급" 획득은 공사가 친환경 경영, 지역사회 기여, 투명한 경영 등 다양한 측면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음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이다.

공사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노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사회적 책임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으며 환경보호를 위한 혁신적인 기술 도입,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한 지역 발전 프로그램, 투명하고 효율적인 기업 지배구조 강화 등이 ESG 우수기업 인증의 근거가 되었다.

이상록 사장은 "ESG 우수기업 인증은 포천도시공사의 끊임없는 노력과 지속가능한 경영에 대한 책임감을 반영한 결과"라며 "우리는 앞으로도 ESG 경영을 추진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