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한 통화로 민원 해결?…포천시, 민원콜센터 시스템 구축 용역
상태바
전화 한 통화로 민원 해결?…포천시, 민원콜센터 시스템 구축 용역
  • 포천일보
  • 승인 2023.12.27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6일 전화 한 통으로 대부분의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포천시 맞춤형 민원콜센터 시스템 구축을 위한 ‘포천시 민원콜센터 시스템 구축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포천시 민원콜센터는 시민들의 민원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대표전화를 통해 들어오는 민원에 대해 전문상담원이 신속·정확하게 응대하는 원스톱 민원행정 처리 시스템이다.

이날 보고회는 이현호 포천시 부시장을 비롯해 각 국·소·단장 등 주요 부서장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콜센터 시스템 구축 중간보고, 질의응답, 부서의견 청취 순으로 진행했다.

이와 함께 민원콜센터의 기본 시스템 구축 이외에 ‘답변봇’이라는 비대면 챗봇 상담프로그램을 구축해 타 시·군의 민원콜센터와는 차별화된 시스템을 마련중에 있다.

‘답변봇’은 일반 챗봇 형식과 다르게 주어진 자료를 스스로 학습해 질문자가 원하는 답변을 이미지, 문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응대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현호 포천시 부시장은 “민원콜센터를 통해 시민들과 더 가까이 소통하고 더 신뢰받는 차원 높은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중심 지자체로 발전하는 데 큰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지난 9월 ‘민원콜센터 시스템 구축 용역 착수’를 시작으로 상담원 채용 및 업무 교육, 콜센터 시범운영 등을 거쳐 2024년 3월 정식개소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