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현장 애로사항 공무원 해결사 운영
상태바
중소기업 현장 애로사항 공무원 해결사 운영
  • 포천일보
  • 승인 2024.01.04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관내 중소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한 ‘공무원 해결사’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공무원 해결사’는 포천시 40개 중소기업과 포천시 간부공무원 간 1:1 전담 매칭을 통해 기업애로 및 규제를 해소하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조성해 포천시 경제부흥에 기여하고자 마련한 서비스다.

공무원 해결사는 시청 부서장(5급) 40명이 직접 나선다. 해결사는 앞으로 정기적인 기업 방문 및 유선 면담을 통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소통창구 역할을 하게 된다.

해결사는 매칭된 기업을 대상으로 두 달마다 1회 방문 면담, 2주마다 1회 유선 면담 등을 통해 기업애로를 파악하고 해결한다.

포천시 관계자는 “기업애로 방문카드 관리, 추진현황 보고, 우수사례 발굴 등을 통해 기업 애로사항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며, “포천시 모든 기업들의 한 단계 더 나아간 성장을 위해 시 차원의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우리 시의 기업수는 8,000여 개에 이른다. 책임 있는 부서장(5급) 사무관으로 구성된 공무원 해결사를 통해 속도감 있게 기업 규제·애로사항 해결에 앞장서 ‘기업하기 좋은 포천’을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