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소재 3개 대학,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공모에 힘 모의기로
상태바
포천 소재 3개 대학,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공모에 힘 모의기로
  • 포천일보
  • 승인 2024.01.16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는 지난 16일 포천시청에서 관내 3개 대학교 총장(경복대 전지용, 대진대 임영문, 차의과대 김동익), 포천교육지원청 김재진 교육장과 함께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공모’에 총력을 다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포천시는 포천형 공교육 혁신을 통해 지역맞춤형 인재를 육성하고 더 나아가 대학, 취업까지 연계해 인재들이 포천에 정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공동의 목표로 각 기관과 협업하고 있다.

시는 포천형 공교육 혁신을 통해 인구감소에 대응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공모를 오는 2월 9일까지 신청할 계획이다.

각 기관은 협약을 통해 ▲포천형 교육발전특구 모델 정립 ▲포천 학생에 맞는 일반/특성화 교육시책 마련 ▲주민이 함께 활용하는 학교복합시설 마련 ▲아이키우기 좋은 늘봄 포천 만들기 등을 최우선의 목표로 삼고 교육발전특구 공모를 준비하고 있으며, 향후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을 통해 지역의 학생들을 위한 교육기관의 역할을 전폭 확대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시는 1월 중 포천시장과 경기도교육감을 공동위원장으로 하는 협의체를 구성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부교육정책에 발맞춰 포천 지역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시책을 전면 도입할 예정이다.

특히, 포천시에서 역점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첨단 드론 및 방위산업 기회발전특구와도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노리고 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아이부터 학생, 어른까지 모두 더 행복한 포천을 조성하기 위해 무실역행(務實力行)의 각오로 교육발전특구가 지정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