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호 예비후보, 1호 공약 ‘규제 법령 완화’…“출판기념회 않겠다”도
상태바
김용호 예비후보, 1호 공약 ‘규제 법령 완화’…“출판기념회 않겠다”도
  • 포천일보
  • 승인 2024.01.18 13:2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김용호 예비후보가 18일 수도권정비계획법, 군사시설보호법, 한강수계법 등 규제법령 개정을 통한 규제 완화를 1호 공약으로 발표했다.

김용호 예비후보는 “포천과 가평의 발전을 위해서는 규제 완화가 우선 되어야 한다‘며 ”기업 활동의 장벽이 되는 규제를 완화하여,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그는 ”포천과 가평의 2중, 3중 규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와 우리 지역의 인구 감소 문제에 대응하기 힘들다”면서 지금의 몸에 맞게 개정될 수 있도록 원내에 진출하면 초당적 협력을 통해 개정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특히, 김용호 예비후보는 제정된 지 40년이 지난 수도권정비계획법은 수도권의 집중을 완화하고 지역 균형발전을 이루고자 하는 취지로 제정되었지만, 획일적인 규제로 인해 오히려 불균형을 유발한다고 말했다.

포천(성장관리지역)과 가평(자연보전권역)의 규제에 대해선 “국토의 균형발전에 저해요소가 될 뿐만 아니라 이로 인하여 오히려 우리 지역이 역차별을 받고 있다”며 “수도권정비계획법 전면개정을 요구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용호 예비후보는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이 밝힌 정치인의 출판기념회 등을 통한 정치자금 수수를 금지하는 법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힌데 대해 사실상 “출판기념회는 정치인의 정치자금 조달 창구”며 “저는 제가 살아온 과정이 아직까지 책으로 감동을 줄 정도가 아니라며, 국회의원 당선 여부를 떠나서 출판기념회를 열지 않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치개혁에 앞장서는 의미에서 원내에 진출하면 대표 법안으로 발의 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선거를 치르다 보면 선심성 공약이 남발될 수 밖에 없는 정치 환경에 놓여 있다”며 “본인은 계속해서 실질적으로 실현될 수 있는 공약을 발표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김용호 예비후보는 소흘읍 출생으로 포천초(77회), 포천중(43회), 의정부고(20회, 학생회장 역임)를 졸업하고 서울대에 진학했으며, 서울대를 졸업하고 대기업에 다니다 퇴사하고, 2년 2개월 만에 사법시험에 합격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정치경력으로는 국민의힘 전신인 전)새누리당/자유한국당 수석부대변인, 20대선 윤석열후보 전북공동선대본부장과 등을 역임했고, 현재는 대진대학교 의과대학 설립추진단 자문위원 및 포천과 가평의 여러 개 단체 자문변호사를 맡고 있으며, 법률 사각지대의 해소에 많은 노력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포사랑 2024-01-18 15:14:41
항상 응원합니다. 팟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