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윤국 후보, 김동연 지사와 ‘청년과의 만남’…“청년소멸 대책 모색해야”
상태바
박윤국 후보, 김동연 지사와 ‘청년과의 만남’…“청년소멸 대책 모색해야”
  • 포천일보
  • 승인 2024.01.25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윤국 더불어민주당 포천·가평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함께 ‘경기북부 청년과의 대화’에 참석했다.

지난 24일 진행된 청년과의 대화에서는 박윤국 예비후보,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비롯한 경기북부 청년 30여명이 참석,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시대에 발맞춰 접경지역 청년들의 고민과 애로사항등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김동연 경기도지사와의 개별 면담을 통해 포천·가평 지역의 현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김동연 도지사는 이날 “청년 문제는 거시적으로는 적극적인 재정을 통해 경제 활력을 불어넣어 주고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고, 미시적으로는 청년에 특화된 정책을 시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경기도는 청년기회과를 새로 만들어 청년기회사다리, 청년갭이어 등 청년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윤국 예비후보는 “접경지역 청년들의 고민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 이로 인해 포천·가평을 비롯한 접경지역 청년 소멸 현상은 국가의 지방 균형 발전의 측면에서도 바람직하지 않다”며 “구체적인 정책 마련과 더불어 입법·행정적인 노력을 통해 청년들이 살기 좋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시대를 여는데 일조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