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면, 폭설 지붕 파손 어르신 가옥 환경개선 시행
상태바
일동면, 폭설 지붕 파손 어르신 가옥 환경개선 시행
  • 포천일보
  • 승인 2024.01.29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동면 행정복지센터(면장 김경인)는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위기에 처한 통합사례관리 대상 가구의 주거지원을 위해 지난 27일 의용소방대(대장 임평호)에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시행했다.

대상자는 복지사각지대 발굴로 연계된 가구로 폭설로 인한 지붕 일부 파손 및 집안 전등 근처 부위 누수, 이리저리 어지럽게 늘어진 전선 등으로 안전상의 문제에 노출된 상황이었다.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은 12명의 의용소방대원들의 참여로 지붕 보수, 집안 천장 근처 누수부위 점검, 집 내·외부 곳곳의 늘어진 전선 정리 정돈, 폐기물 수거 등의 작업을 시행하여 깨끗하고 안전한 주거 공간을 제공하였다.

임평호 의용소방대장은 “열악하고 노후된 환경에서 생활하는 어르신에게 더 나은 주거공간을 마련해 줄 수 있는 봉사의 기회가 주어져 감사하다.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가구가 있으면 언제든 발 벗고 나서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주거환경개선 사업 지원을 받은 어르신은 “지붕이 내려앉아 집안으로 물이 스며들어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고쳐주신 많은 분의 노력과 수고에 감사드린다.”라며 마음을 전했다.

김경인 일동면장은 “여러모로 바쁘신 중에도 지역사회에 따뜻한 관심을 가지고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분들께 감사하며, 일동면은 다양한 복지자원과 복지대상자를 통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연계하여 주거환경개선, 안부 확인, 이불 세탁, 건강 상담, 맞춤형 후원품 전달을 시행하는 마을복지계획 「일동면복지플랫폼」을 지속해서 실시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