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국방드론 산업 육성 업무협약…포천시-드론사령부-한국대드론산업협회
상태바
첨단 국방드론 산업 육성 업무협약…포천시-드론사령부-한국대드론산업협회
  • 포천일보
  • 승인 2024.02.0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1일 드론작전사령관(사령관 이보형),(사)한국대드론산업협회(회장 양병희)와 대(對) 드론 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포천시가 추진 중인 기회발전특구 지정에 따른 첨단 국방드론 산업 육성 방안의 일환이다.

대(對) 드론은 적의 주요 군시설 파괴 등 공격 및 정찰 드론을 무력화시키기 위한 전술 드론으로, 적(適) 드론 탐지를 위한 레이더 탐지 시스템과 전자전 시스템 운용 능력이 필수이다.

이를 위해 포천시와 드론작전사령부, (사)한국대드론협회는 대드론 중심의 특화된 시험·인증 표준센터 설립과 민관군 대드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첨단 드론 교육훈련센터 설립, 드론 핵심기술 개발을 위한 테스트베드 활성화, 그리고 관련 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대진대학교, 경복대학교, 영북고등학교와 연계한 민관군 산학연 드론공동연구센터 설립에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번 협약은 포천시의 미래를 책임질 첨단산업 육성뿐 아니라 국가안보에 기여하고 더 나아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민관군 협력의 좋은 사례”라며 “포천시는 각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협약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보형 드론작전사령관은 “각 기관의 드론 분야 발전이라는 공통된 목표를 위해 민관군이 함께 손을 잡았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군 드론 전력의 발전과 선도를 위해 혁신적인 도약을 민관군과 함께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양병희 (사)한국대드론산업협회장은 “이번 협약 각 기관의 공동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한 좋은 기회이며, 대드론 분야를 포함하여 드론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는 포천시의회 기회발전특구 및 드론첨단산업 기업유치 특별 위원회 안애경, 조진숙, 임종훈 의원이 참석, 협약 사항 추진을 위해 포천시의회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