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사업장 대기 방지시설 설치 지원 접수
상태바
소규모 사업장 대기 방지시설 설치 지원 접수
  • 포천일보
  • 승인 2024.02.19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와 (재)경기대진테크노파크가 오는 3월 4일부터 3월 8일까지 미세먼지 등 대기환경개선을 위해 추진하는 ‘2024년 소규모 사업장 대기 방지시설 설치 지원 및 사물인터넷(IoT) 측정기기 부착 지원사업’을 접수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 내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중 노후화된 방지시설의 개선 및 교체가 필요한 사업장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사업은 방지시설의 종류 및 용량에 따라 지원금 한도 내에서 방지시설 설치비를 90% 지원한다. 또한, 방지시설 교체비용 및 방지시설의 개선․교체 지원없이 사물인터넷(IoT) 측정기기만을 별도로 지원받아 부착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환경시설의 개선 의지가 있는 관내 모든 대기 배출사업장이다. 3년 이내 신규 설치된 방지시설과 5년 이내 정부로부터 지원받은 방지시설은 제외된다.

신청은 포천시청 누리집(https://www.pocheon.go.kr/www/index.do) 새소식 또는 (재)경기대진테크노파크 누리집(https://www.gdtp.or.kr/)의 공고를 확인해 참여 신청서와 구비서류 등을 작성한 뒤 (재)경기대진테크노파크에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단, 사물인터넷(IoT) 지원의 경우 우편접수는 불가하며, 방문해 접수한 순서대로 접수증을 배포할 예정이다.

김수경 환경지도과장은 “이번 사업이 경제적 부담으로 배출시설을 개선하지 못했던 소규모 사업장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깨끗하고 쾌적한 포천시’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