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지식재산센터, 경기대진테크코파크서 정식 출범
상태바
경기북부지식재산센터, 경기대진테크코파크서 정식 출범
  • 포천일보
  • 승인 2024.03.04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북부지역의 지식재산권 창출 및 기술혁신을 선도할 경기북부지식재산센터가 지난달 27일 한국발명진흥회 최종 승인함에 따라 경기대진테크노파크(원장 양은익)에서 정식 출범하게 됐다.

특허청은 경기북부지역 기업들의 특허 및 지식재산권 전반에 걸친 상담, 교육, 컨설팅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대진테크노파크를 관리기관으로 하는 경기북부지식재산센터 설립을 승인했다.

경기북부지식재산센터는 고양, 파주, 의정부, 구리, 남양주, 양주, 포천, 동두천, 연천, 가평 등 경기북부 10개 시군을 담당하며, 경기북부 소재 기업의 특허와 지식재산권 전반에 걸친 교육 및 컨설팅을 수행한다.

또한, 경기북부 지역에서 기존에 수출실적이 있거나, 수출 예정인 해외진출 중소기업을 선정하고 3년간 지식재산권 관련 종합지원을 통해 글로벌 IP 강소기업으로 육성IP기반 해외진출지원사업을 필두로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북부 소재 소상공인의 지식재산 피해를 예방하고, 소상공인이 보유한 상표 등의 권리 확보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소상공인 IP역량강화사업과 경기북부 소재 창업 초기 기업의 지식재산 문제 극복 및 IP기술·IP경영전략 등 융복합 컨설팅 지원을 지원하는 IP나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향후 중소기업 IP바로지원과 IP디딤돌사업 등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지역 내 기업들의 지식재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해주는 등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을 지원할 것이다.

경기대진테크노파크 양은익 원장은 “열악한 경기북부 지역의 IP 강소기업 육성을 위한 중요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게 되어 경기북부지역 기업 발전과 산업 발전을 도모하는 중요한 시금석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경기북부지식재산센터 운영을 통해 경기북부의 산업 고도화에 기여하고 경기북부 특별자치도 설립에 밑거름이 될 수 있는 경기북부혁신거점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북부 지식재산센터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경기북부 10개 시군의 적극적인 지원 및 기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

경기북부 지식재산센터의 자세한 내용은 지역지식재산센터(https://pms.ripc.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