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유치원, 2023년 교육부 지정 인성연구학교 선정
상태바
일동유치원, 2023년 교육부 지정 인성연구학교 선정
  • 포천일보
  • 승인 2024.03.12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동유치원(원장 전수진)은 2024학년도 교육부 지정 연구학교에 선정되어 유치원 교육과정과 연계한 인성 놀이활동을 계획하고 지역사회, 가정연계 인성교육을 강화한다.

유아 인성 함양을 위한 유치원·가정·지역사회 협력 모델 개발을 위해 교육부 지정 연구학교를 공모했다. 일동유치원은 「너do 나do 어울림 놀이로 행복 더하기」의 주제로 인성 놀이 활동을 계획하여 유치원으로는 경기도 내 유일하게 연구학교에 선정됐다.

연구학교 운영은 인구감소라는 시대적 변화에 미래의 삶을 준비하는 유아들에게 존중, 배려, 협동의 공동체적 인성 함양을 위함이다. 가정과 지역사회를 활용한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경험하게 함으로써 가장 기본적인 공동체인 가족과 또래 공동체인 유치원, 더 나아가 마을 안에서 더불어 살아가는 역량을 함양하는데 목적이 있다. 인성교육 협의체와 통합 지원체계 운영으로 공동체적 인성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일반화 방안을 마련하고자 한다.

일동유치원은 2024학년도 학부모와의 첫 만남에 인성교육 연구학교의 목적과 교육계획을 공유했다. 유아들이 친근하고 재미있게 인성덕목을 함양하고 인성 친화적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인성캐릭터 공모와 인성 종소리, 인성마켓데이, 마음속 보물상자 채우기 등을 운영했다. 또한 ▶가족사진 페스티벌, 동네 탐험가 등 가정과 마을을 연계한 놀이의 확장으로 유아들의 공동체적 인성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