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문화원, 문화대학 2기 입학식 개최
상태바
포천문화원, 문화대학 2기 입학식 개최
  • 포천일보
  • 승인 2024.03.1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문화원(원장 이종훈)은 3월 13일 포천시의 품격있는 인문도시 조성을 위한 ‘포천문화대학 제2기’ 입학식을 백영현 포천시장, 서과석 포천시의회의장을 비롯하여 각급 기관 단체장과 문화원 임·회원, 포천문화대학 제1기 동창생 임원, 수강생 및 관계 직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은 학사 경과보고, ‘포천문화대학’ 대학장인 이종훈 포천문화원장의 인사에 이어 백영현 포천시장, 서과석 포천시의장의 축사, 입학생 선서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종훈 원장은 인사말에서 “포천의 역사, 인물 등 우리 고장 포천에 대하여 깊이 있게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시길 바란다” “본 강좌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강사님과 수강생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어“포천문화대학 과정을 통해 우리 지역의 우수한 역사문화를 심도있게 연구하시어 관내 시민들에게 품격있는 인문 도시를 조성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포천시의 지원으로 매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포천의 역사 및 인문학에 대한 심화 강의와 현장 답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6월 26일까지 14주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8월부터 11월까지 14주 강의와 수료식을 계획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포천문화원 사무국(☎ 031-532-5015, 505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