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 경기교육청 공모 2년 연속 디지털 교육 선도지구 선정
상태바
포천교육지원청, 경기교육청 공모 2년 연속 디지털 교육 선도지구 선정
  • 포천일보
  • 승인 2024.03.20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교육지원청은 2023년 디지털 교육 선도지구 성과를 기반으로 경기도교육청 공모에 참여해 ‘디지털 교육 선도지구’로 2년 연속 최종 선정됐다.

2024년 ‘디지털 교육 선도지구’ 선정으로 포천교육이 디지털 중심지(Digital Core)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포천교육은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한 미래형 에듀테크 교수학습을 실현하고 하이러닝, AI 교육 등을 통해 학생 맞춤형 교육을 내실화하는 디지털 교육을 확대할 예정이다.

‘미래로 나아가는 포천 5DC’디지털 프로젝트는 디지털 인식(Digital Cognition) 개선하고 지자체 교육 공동체의 디지털 역량(Digital Competence)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유관 기관 디지털 협력(Digital Collaboration) 체제를 구축해 지역민 모두가 디지털 동반자(Digital Companion)가 되어 디지털 공동체(Digital Community)로 거듭나는 포천교육청의 디지털 선도지구 추진 방향이다.

김재진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디지털 교육 선도지구 선정은 교사의 디지털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의 디지털 소양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성공적인 디지털 교육 선도지구가 되기 위해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