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 121억 투입 일동초 수영장 건립 25년 준공
상태바
포천교육지원청, 121억 투입 일동초 수영장 건립 25년 준공
  • 포천일보
  • 승인 2024.03.2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진)이 학생들의 안전과 보다 나은 교육 환경 개선, 지역주민을 위한 실내 체육공간 확보를 위해 일동초등학교 내에 수영장 건립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총 121억원의 예산을 투입하는 이번 일동초 수영장 건립은 학생 생존수영 학습과 지역주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수영장은 일동초등학교 부지 내에 지하 1층~지상 2층, 연면적 1,800㎡ 규모로 건립할 예정으로 정규 4레인과 경사로 1레인, 유아 2레인 등 총 7레인과 탈의실, 강의실, 의무실 등의 부대시설로 계획했다.

특히, 포천교육지원청에서 수영장을 조성하고 포천시에서 운영관리를 맡아 지역주민의 접근성과 편의성도 함께 높여 나가는 등 학교부지 내 교육시설과 공공시설의 연계를 통한 지역 균형발전을 모색한다.

현재 설계용역을 추진 중으로 지난해 11월 경기도교육청 재정투자심사와 사전기획 적정성 검토 등 행정절차를 완료했다.

설계공모를 통해 당선작으로 선정되어 설계용역은 올해 8월 완료 예정이며, 2025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올해 12월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김재진 교육장은 “이번 일동초등학교 수영장 증축사업은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지역발전을 위한 중요한 사업이다. 단순한 수영시설 확충을 넘어 학교와 지역 사회의 상호 교류를 통해 지역 발전을 가속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앞서, 포천시 북단에 위치한 일동초등학교는 주변에 사설 수영장이 없어 학생들이 수영을 배우기 위해 인근 지역으로 먼 거리를 이동하고, 지역주민들도 실내 체육활동 공간이 부족해 지속적인 불편을 겪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