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제2756부대, 신북면 청소년 멘토링 지원
상태바
육군 제2756부대, 신북면 청소년 멘토링 지원
  • 포천일보
  • 승인 2015.12.31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 무한돌봄 중부희망복지센터(센터장 김재희, 이하 중부센터)는 신북면보장협의체의 선정사업으로 포천시에 소재한 육군 제2756부대(부대장 이상철 대령, 이하 2756부대)와 협력해 ‘軍 멘토링’청소년교육지원사업을 진행했다.

‘軍멘토링’청소년교육지원사업은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부권역 청소년들이 스스로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과목에 맞춰 부대 장병들과 1:1 혹은 1:2로 멘토·멘티 결연을 맺어 맞춤학습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2756부대는 군멘토링사업에 참여할 멘토의 선발과정에서도 자원봉사에 관심이 있고, 교육학과에 재학 중이거나 강의 경험이 있는 장병들을 중심으로 선발해 교육이 보다 내실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했다.

신북면보장협의체는 군멘토링사업 활성화를 위해 신북면주민자치센터 교육실 대관, 간식지원 장학금 개발 등 사업 확장에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

멘토로서 재능기부에 동참하고 있는 2756부대의 한 장병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학생들이 원하는 과목을 가르쳐 주는 선생님이기도 하지만, 때론 고민을 들어주는 친한 형·오빠로서 교감을 할 수 있어 매 시간 즐거운 마음으로 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도 “형·오빠 같은 군인선생님과 여러 이야기를 나누고 부족한 과목을 공부하면서 공부가 재미있어졌고 특히 수학 성적이 올라서 기분이 정말 좋다.”라며 군인선생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2756부대 부대장 이상철 대령은 “군멘토링 청소년교육지원사업이 지역 청소년들의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고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청소년이 국가의 미래 인재로 도약할 수 있도록 부대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중부센터는 포천시의 위기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위기가정 발굴이나 위기가정을 돕고자 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언제든지 1577-5129번이나 031)532-5197~9번으로 연락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