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우 국회의원 신년사
상태바
김영우 국회의원 신년사
  • 김영우 국회의원
  • 승인 2016.01.0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영우 국회의원

사랑하고 존경하는 포천 시민 여러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올 한 해 포천 시민 여러분께서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잘 이루어지고 가정에도 화목함이 충만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지난 해에는 많은 어려운 일들이 있었지만 지역주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성과도 있었습니다. 사통팔달 포천시를 위한 구리~포천 민자고속도로의 토지보상액이 전액 마무리 지원되었습니다. 드디어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습니다. K-디자인빌리지가 포천으로 확정되어 섬유와 가구, 공예와 디자인이 하나가 되는 새로운 차원의 융복합 디자인 단지가 조성되게 되었습니다. 한탄강 홍수터 개발, 관광지 활성화를 위한 ‘임진강평화문화권 특정지역’의 승인도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지난해 11월에는 구리에서 시작해 세종까지 이어지는 ‘서울~세종 고속도로’에 대한 국토교통부의 사업 발표가 있었습니다. ‘서울~세종 고속도로’가 건설되면 2017년 개통 예정인 ‘구리~포천 고속도로’와 연결이 되어 경기북부의 포천에서 남쪽의 세종특별자치시까지 이어지는 새로운 남북관통고속도로가 생겨나게 됩니다. 고속도로는 국토의 곳곳을 이어주는 혈관과 같습니다. 포천에서 세종시까지 연결되는 고속도로가 뚫리게 되면 대한민국 국토의 새로운 대동맥 역할을 하게 되어 기 개통된 고속도로들과 함께 대한민국에 새로운 경제 동력을 불어 넣어 줄 것입니다.

정부는 또한 지난해 12월, ‘2016년 경제정책 방향’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경기 동북부 낙후지역에 대해 기업 투자여건을 개선하는 등 수도권 규제완화 방안이 검토되어질 예정입니다. 이 정책의 세부안이 확정되면 우리지역 경제발전과 관광단지 활성화에 지대한 역할을 하리라 기대됩니다.

사랑하는 포천 시민 여러분!
이제 포천은 고속도로 시대 개막과 함께 환경이 살아있는 관광지와 어우러져 많은 사람들이 찾고 싶어 하는 경기북부의 1박2일 중심도시로 거듭날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은 항상 포천의 발전을 위해 한마음으로 믿고 협력해주신 포천 시민 여러분 덕분입니다. 그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16년 새해를 맞아 포천 시민 여러분 모두에게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소망하며 좋은 일만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