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무한돌봄, 사회복지 담당공무원 사업설명회 가져
상태바
북부무한돌봄, 사회복지 담당공무원 사업설명회 가져
  • 포천일보
  • 승인 2016.01.15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무한돌봄북부희망복지센터(센터장 최상진, 이하 북부센터)는 지난 14일 영중면사무소 소회의실에서 포천시청 시민복지과 이인화 과장 및 북부권역 6개면 주민생활지원 팀장, 사회복지업무 담당 주무관 등 업무관계자 20여명 참석한 가운데, ‘농촌지역 고위험군 어르신의 위기개입을 위한 돌봄네트워크 구축 지원사업 – 서로돕는 우리동네 희망나무심기 프로젝트 2차년도 사회복지업무 담당 공무원 사업설명회’를 진행했다.

‘서로돕는 우리동네 희망나무심기 프로젝트’는 사회복지인프라가 취약한 북부권역에 거주하는 주민 및 주민단체를 대상으로 지역돌봄네트워크를 구축・강화하여, 최근 사회문제로 이슈화되고 있는 돌봄사각지대 노인 문제에 대한 지역사회 대응체계를 제시하고자 북부센터에서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3년간 사업비를 지원받아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날 설명회는 북부센터 주요추진사업 안내와 공동모금회 지원 기획사업인 ‘서로돕는 우리동네 희망나무심기 프로젝트’ 1차년도 주요사업성과 및 2차년도 주요사업안내, 업무협조 사항 논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간담회는 포천시청 시민복지과 이인화 과장 및 북부권역 6개면 주민생활지원 팀장 등 평소 포천시 북부권역의 공공복지를 책임지는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 돌봄체계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이 논의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