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당내촌장학회, 6명에 장학금 지급키로
상태바
이당내촌장학회, 6명에 장학금 지급키로
  • 포천일보
  • 승인 2016.01.26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5일 내촌면사무소에서는 2016년 장학생선발을 위한 이당장학 회의가 개최됐다.

이당내촌장학회는 서울대학교 교수를 역임하시고 내촌면 내5리에 정착하신 故 홍준기 선생께서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 향학의지를 북돋아주고, 가정형편이 어려워 상급학교에 진학을 하지 못하는 학생을 도와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1991년도에 2천만원을 출연해 설립되었다. 이당내촌장학회의 ‘이당(二堂)’은 故 홍준기선생의 호를 따서 붙여진 이름이다.

이당내촌장학회는 1991년과 2003년 두 차례에 걸쳐 3천 5백만원의 기금을 출연했으며, 그 이자수익으로 23회에 걸쳐 총 4천 1백여만원의 장학금을 중학생 54명, 고등학생 99명, 대학생 1명, 학교 1개소에 지원했다.

25일 장학회 임원회의를 통해, 올해로 24회째 맞는 이당내촌장학회 장학금을 내촌초등학교 졸업예정학생 3명, 내촌중학교 졸업예정학생 3명에게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故 홍준기 선생의 아들, 홍병흠 이당내촌장학회 감사는 “아버님의 뜻을 26년간 변함없이 이어올 수 있도록 관심과 도움을 아끼지 않으신 내촌면을 비롯한 장학회 임직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장학금을 수여받는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하여 포천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 아버님의 뜻을 이어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강은숙 내촌면장은 “워렌버핏이 열정은 성공의 열쇠, 성공의 완성은 나눔이라고 했던 것이 생각나는 순간이다. 그런 의미에서 故 홍준기 선생은 누구보다 성공한 삶을 사셨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열정을 가슴에 품고 학습할 수 있도록 이당내촌장학회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인사를 전했다.

장학금은 오는 2월 18일 내촌중학교 졸업식, 2월 19일 내촌초등학교, 졸업식에서 지급될 예정이며, 장학증서는 이당내촌장학회를 대신해 내촌면장이 전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