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예산절약 아이디어 제공에 성과금 지급
상태바
포천시, 예산절약 아이디어 제공에 성과금 지급
  • 포천일보
  • 승인 2016.02.2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는 ‘2016년 포천시 예산성과금 지급 계획’을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예산성과금이란 자발적인 노력으로 정원 감축, 예산의 집행방법 또는 제도개선을 통해 예산을 절약한 경우와 새로운 세입원 발굴 또는 제도의 개선 등으로 예산이 절약된 경우 이에 기여한 사람에게 성과의 일부를 인센티브로 지급하는 포상금이다.

예산성과금은 주민감시와 주민참여와도 같은 맥락이라고 볼 수 있다. 포천시는 예산 낭비신고센터를 온ㆍ오프라인으로 운영하고, 제안제도를 통해 포천시 주민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예산성과금은 2015 회계년도(2015.01.01.~12.31.)에 접수돼 반영된 제안을 지급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채택된 제안에 따라 1인당 최대 2천만원까지 지급이 가능하다.

올해 반영된 제안은 내년에 신청할 수 있으니, 증빙자료들을 꼼꼼하게 챙겨놓아야 하는 것을 잊지 말자.

지난해 포천시 예산성과금에는 총 6건의 안건으로 접수되었고, 그 중 5건이 선정돼, 1천5백만원의 성과금이 지급되었다.

포천시는 2월 22일부터 3월 10일까지 신청서를 접수 받아, 심사 절차를 거쳐 4월 말경 지급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천시 관계자는 ‘주민분들의 수준 높은 제안으로 포천시정이 발전하고, 그에 따른 예산성과금을 지급해 「시민중심 행복도시 포천」이 구현 될 수 있도록, 포천시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