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동 클린데이 중고등학생에게 'Good'
상태바
포천동 클린데이 중고등학생에게 'Good'
  • 포천일보
  • 승인 2016.03.14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 포천동(동장 유우형)에서는 지난 2월 1일 사단법인 포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명선)의 협조를 얻어 1365포털 사이트와 연계해 포천동 클린데이를 매주 토요일 오전시간을 활용해 관내.외 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매우 반응이 좋다고 전했다.

3월 12일에도 관내 학생과 학부모님을 포함하여 19명이 포천동 클린데이에 참여해 시내도로변과 생태관찰로 전 구간에 대해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쳐 많은 양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포천동 관계자는 “클린데이”를 시작하게 된 동기는 새봄을 맞아 시민에게 깨끗한 도시환경을 제공하는 첫 번째 목적도 있지만, 다음달 4월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우리시에서 열리는「제62회 경기도체육대회」의 주인으로서 깨끗하고 청결한 이미지를 우리시를 찾는 1만 2천 여명의 타 시군 선수단 및 임원에게 제공하고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포천동 클린데이는 지난 2월13일을 시작으로 5월 14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시행하는 것으로 계획됐으나, 학생들의 많은 참여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환경정화 활동시간은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포천동 시내일원에서 실시하며 참가자에게는 봉사활동 3시간을 인정한다. 주 1회 20명 내로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www.1365.go.kr 사이트에 회원가입 후 ‘포천동 클린데이’ 봉사활동을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