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의회, 사격장 피해구제 활동 지원근거 마련
상태바
포천시의회, 사격장 피해구제 활동 지원근거 마련
  • 포천일보
  • 승인 2016.06.07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충식 의원 등 7명 발의…사격장대책위원회 활동에 보조금 지원될 듯

▲ 포천시의회 사격장특위는 8일 전체 회의를 갖고 군사시설 및 훈련에 따른 민간단체의 피해구제 활동에 지원할 수 있는 조례안을 통과시켰다.

포천지역 군사시설과 훈련에 따른 피해구제 활동에 필요한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8일 포천시의회 사격장조사특위는 윤충식 의원 등 7명이 발의한 포천시 군사시설 및 훈련에 따른 피해구제 활동지원 조례안을 통과시켰다.

조례안에 따르면 포천시장은 ▲군사시설 등으로 인한 지역발전 저해에 따른 건의활동 ▲군 훈련에 따른 주변지역 안전대책에 대한 개선요구 활동 ▲군 훈련에 따른 피해사항에 대한 건의활동 ▲군 훈련에 따른 피해를 예방하거나 지역개발을 촉구하는 토론회 활동 등을 수행하는 민간단체에 소요비용 전부 혹은 일부를 지원할 수 있다.

윤충식 의원 등 7명의 의원은 조례제정 이유에 대해 “주한미군 훈련으로 인한 소음과 진동 등으로 주민의 일상생활에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 재산상의 피해는 물론 생명위협까지 받고 있다”면서 “군사시설 및 훈련에 따른 피해구제 활동 지원근거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조사특위를 통과한 군사시설 및 훈련에 따른 피해구제 활동지원 조례안은 포천시의회 본회의에서 의결되면 효력이 발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