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기독교연합회, “석탄발전소 하나님 뜻 거스르는 일"
상태바
포천기독교연합회, “석탄발전소 하나님 뜻 거스르는 일"
  • 포천일보
  • 승인 2016.07.25 10:22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0개 교회와 2만명 신도대표…석탄발전 건설 철회 청정연료 대체요구

▲ 포천기독교연합회는 25일 성명서를 내고 석탄발전소 건설 철회를 요구했다. 그러면서 연합회는 석탄이 아닌 청정연료로 대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포천석탄발전소 건설을 반대하는 목소리가 시민들에 이어 종교계까지 확산되면서 갈수록 증폭되는 분위기다.

25일 포천시기독교연합회와 기독교 단체들은 포천시청 본관앞에서 ‘석탄화력발전소 건립을 철회하라’는 성명서를 내고 철회되지 않으면 석탄발전소 반대운동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성명서에서 기독교연합회는 “포천시가 보다 살기 좋은 축복의 땅으로 변화를 갈망하며 기도해 왔다”면서 “미세먼지의 주범인 석탄발전소가 포천에 세워진다는 것은 하나님의 뜻을 거스르는 일”이라며 포천지역 250개 교회와 2만명 성도를 대표하여 석탄발전소 철회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인간 생명에 대한 존중이 경제논리에 밀려 무너지는 현실이 심히 안타깝다”며 “16만 포천시민의 삶과 생명, 건강을 담보로 특정기업 경제이윤을 추구하는 석탄발전소가 건립되는 것은 기독교양심상 도저히 간과할 수 없다”며 철회를 요구했다.

▲ 석탄발전소 철회를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는 김성일 포천시기독교연합회 회장

기독교연합회는 또 박근혜 정부가 미세먼지 저감대책을 발표하고 있음에도 포천지역에 석탄화력발전소가 건립되는 것은 정부시책에도 반한다며 강조했다.

아울러 “장자산단에 공급되는 스팀이 30%이고 전기생산이 70%가 된다면 분명 석탄발전소”라면서 석탄발전소 건립은 장자산단 일부 기업들과 특정 기업 배만 부르게 하는 행위라고 비난했다. 또 포천은 미세먼지가 빠져나갈 수 없는 분지형으로 석탄화력발전소가 가동되면 반경 25Km의 포천 전지역에 해당되어 대체연료를 찾아야 한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포천포도와 포천사과 등 농산물과 축산물의 청정이미지 추락으로 경제적 상황은 위축됨과 동시에 포천시민의 삶의 질이 더욱 악화될 우려가 있다고 지적했다. 여기에 매일 운반되는 수백대의 석탄운반 차량으로 교통체증과 석탄분진, 타이어 마모에 따른 미세먼지 등으로 심각한 환경피해는 물론 시민들의 건강이 위협받게 될 것을 우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지도자 2016-07-25 15:42:16
목사님들을 욕보이고 니들이 욕을 안먹게 생겨니 이노무새..끼들아 지에스에서 돈 몇푼받아 바닷가 놀어 가서 좋아 돈 몇백에 이런짓하니 좋아 쓰레기 포천에 얄꾸진 돈뿌리며 석탄발전소 하려는 지에스는 정신들 차리길 이미 많은 시민들이 반대하구 거부하는데 이걸 막으려구 한심한 인간들... 수사기관은 포천 기자실에서 지에스 돈받고 열쇠 잠그고 기자회견 방해한 수사을 꼭해라 그런치 안으면 수사 공개요청한다 니들 기자들 1박2일 놀러 갔다와서 좋겠지 곧 달아매 줄께 쓰래기들아...

신북 2016-07-25 14:55:58
시청브리핑실 키는 기자가관리하나보지 어떤놈이 관리하는지 시장딱가리인가보네

송우 2016-07-25 12:09:41
이더운데 브리핑실도 못들어가시고 석탄발전소 결사반대 내촌면에 연탄공장도 들어온데면
선출직들이 속이시컴어니 검은것들만 드러오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