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기업애로 해소 위한 1공무원 2기업 상생협력관 운영
상태바
포천시, 기업애로 해소 위한 1공무원 2기업 상생협력관 운영
  • 포천일보
  • 승인 2016.08.3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시장권한대행 민천식부시장)는 9월부터 지역기업체와 소통하기 위한 방안으로 ‘1공무원 2기업 상생협력관’을 운영한다.

‘1공무원 2기업 상생협력관’은 현장중심 기업과의 소통행정을 목적으로 관내기업 2개사에 공무원 1명을 자연스럽게 연결하여(포천시 8급이상 공무원 499명, 관내기업 998개사 대상)하여 분기 1회이상 방문과 수시상담을 통해 중소기업 지원시책 홍보 및 기업애로, 구인난 해소 등의 현장밀착지원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한다.

기업 상생협력관을 통해 수집된 기업 자료 및 애로사항 등의 자료는 맞춤형 기업지원시책에 활용되며 각 기업별 성공사례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일 방침이다.

민천식 포천시장 권한대행은 “지속적인 현장행정 강화를 통해 기업애로 해소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데 주력하고 K-디자인빌리지 사업 등 각종 현안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포천시에서는 기업애로 해소 및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하여 기업애로 지원단, 공장밀집지역 찾아가는 상담소를 상시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기반시설 및 근로환경 개선을 위하여 총 28억원, 중소기업육성자금 50억원 및 특례보증 등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