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 한국지식재단교육연구 추계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대진대, 한국지식재단교육연구 추계학술대회 개최
  • 포천일보
  • 승인 2016.10.06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진대학교(총장 이면재)는 10월 6일과 7일 이틀간 대진교육관 대강의실에서 2016 (사)한국지식재산교육연구학회 추계학술대회를 갖는다.

대진대학교 지식재산교육센터와 (사)한국지식재산교육연구학회가 주최하고,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 지식재산교육선도대학 운영협의회, 대진대학교 산학합력단의 후원 하에“통일시대를 대비한 지식재산의 조명”을 주제로 진행한다.

(사)한국지식재산교육연구학회는 강원대학교 양협 교수를 대표로 하는 학회로, 국가의 지식재산권 분야 경쟁력 향상 및 교수들과 학생들의 지식재산권 권리화 능력 제고를 목적으로 2012년부터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6일에는 대진대학교 지식재산교육센터장 권혁홍 교수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특별강연이 이어졌다. 대진대학교 김정완 교수가 통일을 위한 중부권 접경지역의 여건과 위상에 대하여, 전남대학교 송요순 교수가 경기도 북부 지역의 전통산업과 지식재산에 대하여 강연했다.

제1부 회원학술발표에서는 지식재산연구, 지식재산 교육, 지식재산 창출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발표가 진행되었으며 증강현실에서의 상표권 침해 문제에 대한 특별강연도 이어졌다.

7일에는 지식재산권과 특허제도에 대한 회원학술발표와, 다양한 캡스톤 디자인 관련 포스터발표 및 시상식을 진행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지식재산 연구 대상이 되는 지리적 영토의 범위를 더욱 확장시켜 ‘지식재산 활동을 하는 사람들’, 이른바 IPers(IP educational and research society members)에게 한층 더 좋은 기회가 펼쳐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