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탄발전소 찬성 윤충식 시의원 주민소환절차 착수
상태바
석탄발전소 찬성 윤충식 시의원 주민소환절차 착수
  • 포천일보
  • 승인 2016.11.10 15:30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구인들, “시민 생명권 외면했다”…결격사유 검토 후 17일 서명 가능
▲ 윤충식 시의원(포천시의원 나선거구, 신북, 영중, 영북, 관인, 창수)

포천석탄발전소 건설을 찬성해 온 윤충식 시의원에 대한 주민소환절차가 착수됐다.

이영구씨와 4명의 윤충식 시의원 주민소환청구인들은 10일 포천선거관리위원회에 주민소환청구인대표자 증명서 교부신청서를 냈다.

윤충식 시의원이 거짓으로 석탄발전소가 포천에 들어오면 대기질이 개선된다며 시민을 우롱하고 있다는 게 주민소환청구 이유다. 또 석탄발전소 반대를 외치는 시민들이 진정성을 잃었다고 말하는 윤충식 의원은 민주주의 근간인 권력주체 시민을 부정할 뿐 아니라 포천시 주인인 시민에게 정면으로 도전하는 행위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회의원 눈치를 살피며 포천시민의 생명권과 건강권을 외면하고 있어 주민소환을 통해 시민이 위임한 시의원 권한을 철회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 이영구씨와 4명의 윤충식 시의원 주민소환청구인들은 10일 포천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주민소환청구인대표자 증명서 교부신청서를 제출해 주민소환 절차에 착수했다.

한편 포천선관위는 오는 17일까지 주민소환 교부신청서 결격여부를 확인한 후 주민소환청구인대표자 증명서를 발급한다. 이와 함께 주민소환을 위한 서명부를 신청인들에게 지급한다. 이때부터 주민소환청구인들은 60일간 윤충식 시의원 주민소환을 위한 주민서명 운동을 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딱가리 2016-11-17 11:42:46
딱가리는 딱가리로 끝난다 괜찬아 영우가 처리해주게지 한심한 세상에 사는 시민만 불쌍하지
제발 정신차리고 딱가리 생활그만두거라 한참젊은나이에 차라리 차파는게 낫지

신북사람 2016-11-12 10:42:27
조무레기 잡아서 뭐 하려고 그러는 것인지
잔찌 큰 범죄자는 따로 있지 않는가? 우두머리를 잡아야지

민주주의 신봉자 2016-11-12 10:40:53
주민소환 한다고 하는데, 민주주의 국가에서 찬성반대는 누구나 할수 있는다. 석탄발전소를 찬성한다는 이야기도 아니면 반대한다고도 말할 수 있는것 아닌가?
시민 입맛에 맞는 정치만 하려면 시의원이 필요없다. 시장도 필요없고, 시의원 다 필요없다. 민주주의를 한다는 것은 찬성과 반대가 있기 때문이다.

최순실 보다 심한 헬포천 2016-11-10 16:39:21
응원합니다 .지지합니다. 서 씨 관련 비리가 전혀 수사되지 않고 있고 석탄발전소 불법자금에 대해서도 전혀 수사가 되고 있지 않은 오염포천의 한줄기 희망입니다
한 표 행사 확실히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