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200만 촛불민심 대통령을 심판대에 세웠다
상태바
[칼럼] 200만 촛불민심 대통령을 심판대에 세웠다
  • 포천일보
  • 승인 2016.12.09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은 박근혜 대통령을 탄핵 심판대에 세웠다. 9일 국회에서 열린 대통령(박근혜) 탄핵안 찬반 투표에서 299명의 재적의원 가운데 234명이 찬성했다. 이로써 대통령 권한은 정지되고 국무총리가 권한대행을 하게 된다.

대통령 탄핵안 국회통과 배경에는 야권 172명외에도 62명의 새누리당 의원들도 찬성표를 던졌다. 탄핵에 동참하겠다던 새누리당 비상시국위원 33명을 제외하고도 다수의 친박계가 결국 대통령 탄핵을 지지한 것으로 보인다.

야당 의원과 새누리당 비박은 물론 친박까지 박근혜 대통령 탄핵을 찬성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국민의 위대한 힘이다. 200만명이 넘은 국민들은 촛불집회를 하면서도 단 한 차례의 불상사가 없는 유례없는 평화집회를 이어갔다. 그러면서도 국정농단의 주역인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요구했다.

반면 박근혜 대통령은 촛불민심을 외면해도 너무나 철저하게 외면했다. 반성의 기미조차 보이지 않았다. 어물쩡 넘어가려고만 했다. 순수한 마음에서 했다거나 국가미래 전략사업을 위해 그랬다거나 이런 식으로 대응하면서 국정농단 사건을 피해가려고 했다. 국민 촛불 앞에서 대통령으로서도 도망하거나 회피하고 싶었을 것이다. 그럴 때마다 국민들의 촛불은 들불처럼 번져만 갔다. 대통령은 국민들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한 것이다. 아니 국민들의 위대함을 알지 못했을 것이다.

사실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 새누리당 친박이나 중진의원들이 몰랐을리 없을 것이다. 뻔히 알고 있으면서도 모른 척 했다는 게 상식이 아니겠는가? 그리고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는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 역시 몰랐을리 만무하다. 만약 몰랐다면 그는 대통령을 제대로 보좌하지 못했기 때문에 처벌대상이 되어야 하지 않겠는가?

결국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이 가능했던 것은 부역자들 때문이다. 어디 부역자 뿐이겠는가? 새누리당 친박진영, 전현 지도부, 정보기관 등은 국정농단 사실을 알면서 묵인한 것으로 밖에 달리 해석할 길이 없다. 그들의 묵인이 있었기에 최순실이 장차관 인사개입은 물론 재벌에게 거액의 돈을 받을 수 있었다.

이제 국민들은 헌법재판소의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을 지켜볼 것이다. 그러면서도 평화로운 촛불집회는 계속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국민들의 염원이 성취되는 그날까지 위대한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비겁하게 사태의 중심에서 도망하려는 새누리당 의원이나 대권야욕 때문에 국민을 혼란스럽게 하는 야당인사가 있다면 그것은 착각일 것이다. 매번 총선 때마다 선거 여신이라며 박근혜 지지연설을 부탁하고 공천받기 위해 친박을 자처했던 인물들이 눈에 선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