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최우수 운영기관 선정
상태바
포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최우수 운영기관 선정
  • 포천일보
  • 승인 2016.12.1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2016년 전국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종합평가’에서 S등급(최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포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중학교 1~2학년 총 40명을 대상으로 운영을 하고 있으며, 이번 성과는 방과후아카데미 운영진의 열정적인 노력과 포천시 유관기관과의 지역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이뤄낸 성과이며, 이번 평가에 청소년들 개개인의 사례관리를 집중적으로 지원한 부분이 높은 점수로 반영되었다.

이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 평가는 전국 218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대상으로 총 5개 영역(사업수행 기반조성, 사업수행 및 관리, 사업 수행성과, 기관장 참여도, 행정기여도) 51개의 평가 지표로 진행되었다.

포천시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는 2008년 첫 개소하여 약 8년간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이번 성과를 낼 수 있었다.

시 관계자는 “포천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자체와 유관시설간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전폭적으로 지원함으로써 포천시 청소년 모두가 행복해지는 그날까지 노력하겠다”고 했다.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청소년들의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가정이나 학교에서 체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운영, 청소년생활관리 등 청소년을 위한 질좋은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