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고문변호사 무료법률상담실 운영
상태바
포천시, 고문변호사 무료법률상담실 운영
  • 포천일보
  • 승인 2016.12.22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시장 권한대행 민천식)는 시민들의 생활 속 법률문제를 속 시원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2017년도 무료법률서비스를 실시한다.

변호사들이 수도권에 집중되어 접근의 어려움과 법률서비스를 받는데 많은 비용이 들고 도농복합시의 특성상 농번기에 시간을 내어 법률서비스를 받는데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어 왔다.

포천시 고문변호사 무료법률상담은 2000년부터 시작되어 햇수로 18년이 되어간다. 2016년도에는 포천시 고문변호사와 공익법무관 등 8명의 변호사가 70회의 무료 법률상담을 실시하여 300건의 법률상담을 하였다. 시민들이 상담하는 내용으로는 재산관계, 호적, 이웃과의 분쟁, 사기·횡령, 명예회손, 인·허가 등 생활법률과 형사사건, 행정 등 모든 법률을 망라한 상담이 이루어지고 있다.

포천시 고문변호사의 무료법률상담이 온전히 정착되어 시민들의 법률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더 나아가 포천시민의 법률상식이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법치행정 구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포천시 의회법무팀에서는 2016년 6월부터 운영중인 법률전문가를 활용한 시 홈페이지에 Cyber 법률상담실(홈페이지 주소 : http://pcs.naralaw.co.kr/board/counsel.php)을 운영하여 시민 누구나에게 무료로 법률상담을 해주고 있으며, 마을변호사 제도도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1년 365일 언제나 법률에 대한 욕구를 해소하는 등 시민이 만족하는 법률행정서비스 지원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천시청 기획예산과 의회법무팀(538-206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