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현 보궐선거 예비후보 등록…“지지기반 오직 시민 뿐”
상태바
백영현 보궐선거 예비후보 등록…“지지기반 오직 시민 뿐”
  • 포천일보
  • 승인 2017.01.02 16:0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석탄발전소 문제 대기환경 개선 소신엔 변화없다고 밝혀

백영현(61년생) 전 소흘읍장이 2일 포천시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오는 4월12일 치러지는 포천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로 등록을 마쳤다.

등록을 마친 백 전 읍장은 공천 희망정당을 묻는 질문에는 정당인이 아니기 때문에 무소속 예비후보로 등록한다고 하면서도 향후 김영우 국회의원이 소속된 개혁보수신당에 입당할 뜻이 있음을 분명히 했다. 또 이번 출마와 관련해 서장원 전 시장이나 김영우 의원과 상의했느냐는 질문에는 전혀 무관하다며 선을 그었다.

백 전 읍장은 또한 보궐선거 시장후보 출마는 30년 행정노하우를 포천발전에 접목시키기 위함이라면서 지지기반은 오로지 시민뿐이라고 강조했다. 시장에 출마한 이유에 대해선 서민생활 밀착형 불편사항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함이라고도 했다.

아울러 포천석탄발전소 문제와 관련, 신평리 일대 대기환경 오염원을 줄이기 위한 석탄발전소를 추진했다는 소신에는 변함이 없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시장에 당선되더라도 포천석탄발전소 추진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백 읍장은 “내년 3월 가동되는 보조보일러 열원이 도시가스로 예정되어 있다. 주보일러 가동은 시민들의 철저한 검증이 된 후 대기오염에 문제가 없다는 결과가 나올 때까지 가동하지 못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포천이 이렇게 후진지역이라니 2017-01-04 18:27:26
석탄발전소 불법 자금과 의혹에 대해서는 하나도 밝혀진게 없다 640억 불법대출 중 최종국 땅투기 하라고 빌려준 50억 은 왜 지금도 못 돌려받나 한탄강적자의 원흉 , 석탄발전소 최초 보도자와 최광수 본부장 고소 장본인, 서씨와 같이 포천을 해쳐먹으려는 주도세력 이런사람이 시장선거에 나온다니 포천이 왜 전국 대기질 최하위인지,청렴도 최하위,유일인구감소하는지역인지 알수

석탄장본인 2017-01-02 16:29:47
지지기반 오직 석탄 뿐....... 석탄 그분일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