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자동차세 1월 일시납자에 10% 할인
상태바
포천시, 자동차세 1월 일시납자에 10% 할인
  • 포천일보
  • 승인 2017.01.05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시장 권한대행 민천식)는 1월 한달 동안 2017년도 자동차세에 대한 연납 신청을 받는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매년 6월, 12월에 후납형식으로 납부하는 자동차세를 1월에

선납하면 1년분 세액의 10%를 할인받는 제도로, 연납 후 이전이나 폐차를 하게 되더라도 나머지 금액에 대하여 환급처리를 받을 수 있어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 재테크의 한 방법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청은 기존에 연납을 하고 있는 차량에 대하여는 재신청 없이 매년 1월 고지서를 발송하고 있으며, 추가 신청은 포천시청 세정과로 전화 또는 방문 하거나, 인터넷 위택스 (www.wetax.go.kr)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납부방법 또한 다양해져 가상계좌로 간편하게 계좌이체하거나, 전국 모든 은행에서 고지서 없이 CD/ATM기에서 통장 또는 신용카드로 지방세를 조회 후 납부가 가능하며, 위택스(www.wetax.go.kr)를 통한 인터넷 납부 및 ARS신용카드(031-538-2955)로도 납부할 수 있다.

전영진 세정과장은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는 좋은 제도인 만큼 꼭 신청해서 새해를 알뜰하게 시작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밖에 문의사항은 포천시청 세정과 자동차세 담당자(☎538-2191)에게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