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문화의 집, 동아리 활동 청소년 모집
상태바
청소년문화의 집, 동아리 활동 청소년 모집
  • 포천일보
  • 승인 2017.04.13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시장 김종천)는 청소년들의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모습을 함양할 수 있는 포천청소년문화의집의 ‘청소년운영위원회’와 ‘동아리회’에서 활동할 청소년을 각각 이달 24일(월), 26일(수)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문화의집 운영과 사업 등을 모니터링하고, 프로그램 기획과 타 기관의 벤치마킹 등을 통해 시설 운영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만 14세 이상 24세 이하의 청소년 16명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월 1회 정기회의를 포함해 분과별 활동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동아리회는 자치회의를 포함해 동아리 경연 및 공연 참가, 청소년 축제 기획 및 운영 등의 활동을 통해 포천시의 청소년문화 활성화를 주도할 계획이다. 또한, 자발적인 동아리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성을 증진시키고 상황에 따라 재능기부 등 지역사회의 행사지원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동아리회는 청소년 3명 이상으로 이루어진 동아리로, 밴드, 댄스, 학술, 마술, 연극 등 활동제한 없이 모든 분야를 모집한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동아리회 참여 청소년들에게 위촉장 수여, 포천청소년문화의집 내 청소년활동 우선참여 및 우수 활동 청소년 연말 표창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무엇보다 청소년기에 이러한 활동들이 자기진로 및 비전찾기에 많은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http://youth.pcs21.net)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