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문화원(원장 양윤택)은 4월 13일 수강생 및 문화원 임.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도 어르신프로그램 “포천사랑문화나눔봉사단” 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개강식에서 양윤택 원장은 “어르신문화프로그램에 참여해 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포천문화나눔봉사단의 문화 봉사활동을 통해 생활의 활력과 즐거움을 찾고 노년기의 행복한 삶을 통해 정신적인 풍요와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천사랑문화나눔봉사단은 예비 실버인 50대와 60세 이상 어르신들이 구축이 되어 문화 소외지역 방문 봉사공연 활동을 통하여 시민들과의 문화 공유와 재능 기부 등 사회 공헌 활동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실시하게 되었으며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원연합회가 후원하고 포천문화원이 주관하는 지역 어르신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현재 운영계획은 하모니카, 전통 춤, 민요, 합창, 가야금 등 총 60명 내외의 봉사단원을 모집 년 30주간 교육으로 문화 나눔 봉사단의 역량을 키워 나가며 문화나눔봉사 활동을 실시함으로서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지속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포천문화원 홈페이지(http://www.pcmh.or.kr) 또는 포천문화원(☎ 031-532-501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포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